Home
Cover story
대화의 길
SNU inside
News & Events
Home
Cover story
대화의 길
SNU inside
News & Events
닫기
이야기를
걷다

길 위에서 만나는

뜻밖의 즐거움

우리 학교 둘레길 ‘스누워크(SNU Walk)’




 스누워크 31개 코스 확인하기



사회적 거리두기는 해제됐지만 여전히 다른 사람들과 함께 모여 운동하는 것이 불안한 요즘, 서울대학교 스포츠진흥원이 혼자서도 즐겁게 걷기 운동을 할 수 있는 둘레길 ‘스누워크(SNU Walk)’를 마련했다. 약 410만㎡에 달하는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를 무대로 조성한 스누워크 속 둘레길은 건강도 지키고 추억과 휴식을 즐길수 있다.




 

캠퍼스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 코스로 총 11개 구간에서 인문대학, 사범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경영대학, 공과대학 등 모든 단과대학을 거친다. 큰 길(넓은 길)이며 전체 거리 약 20km, 소요시간 4시간, 소모 열량 1,136kcal이다. 걷기뿐 아니라 달리기, 자전거를 즐기는 이들도 선호하는 길이니 천천히 걸어보며 주변 풍경을 만끽해 보자.


 





 

캠퍼스 사이사이를 걸어보는 둘레길로 총 7개 구간이다. 정문부터 윗공대까지 사선으로 이어진 사잇길로 작은 길(좁은 길)이다. 전체 거리 약 10km, 소요시간 1시간 45분, 소모 열량520kcal이다. 정문과 후문을 통과하는 코스에서는 캠퍼스의 시작과 끝을 지나쳐 입학과 졸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의미 있는 산책길이 될 것이다.






스누하나로는 구간의 끝과 끝이 맞닿아 있는 작은 순환길이다. 총 13개 구간으로 전체 거리 약 15km, 소요시간 2시간 50분, 소모열량 865kcal이다. 탁 트인 종합운동장을 내려다보거나 중앙도서관 부근을 걷는 코스, 버들골 잔디밭을 따라 걷는 코스도 있으니 여유와 낭만, 캠퍼스의 활력을 동시에 즐겨보자.


 





 

<   이전글 보기 다음글 보기   >